2024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안내 |
* 수강신청자 개인정보(휴대폰번호, 이메일 등) 업데이트 필수 (학생정보시스템(MSI)→학적/장학→학생카드)
■ 개요
1. 수업기간: 2024. 12. 23.(월) ~ 2025. 1. 15.(수) [총 15일]
※특별휴업: 2025. 1. 9.(목) 우리 대학 편입고사로 수업 없을 예정
※공휴일: 2024. 12. 25.(수), 2025. 1. 1.(수)
2. 성적평가: 상대평가 원칙
1. A⁺≦ 20% 2. A⁺ + A0≦ 40% 3. A⁺ + A0 + B⁺≦ 70% 4. A⁺ + A0 + B⁺ + B0≦ 80% 5. A⁺ + A0 + B⁺ + B0 + C⁺ + C0 + D⁺ + D0 + F=100% |
3. 수강신청 가능 학점: 최대 7학점
4. 수강료: 학점당 90,000원
5. 수강신청 기간
신청차수 |
기간 |
방법 |
1차 |
2024. 12. 2.(월) ~ 12. 6.(금) 10:00~17:00 |
온라인(수강신청사이트) |
최종(폐강대체 포함) |
2024. 12. 16.(월) ~ 12. 17.(화) 09:00~15:00 |
방문(캠퍼스별 학사지원팀) |
6. 기타사항: 수강신청 후 등록기간 내에 수강료를 필히 납부하여야 함
■ 세부 안내
1. 수강신청 및 등록
수강 신청 |
기간 |
2024. 12. 2.(월) ~ 12. 6.(금) 10:00~17:00 (*09:40부터 수강신청사이트 사전 진입 가능) |
가능학점 |
최대 7학점 |
|
대상 |
* 수강 희망 재학생 * 2025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중 조기복학 신청자 |
|
방법 |
수강신청 사이트(https://class.mju.ac.kr) [*정규학기와 동일] |
|
개설 교과목 |
학생정보시스템(MSI) → 교과/수강 → 학과별강의시간표 → 전체선택 (전 교과목 캠퍼스간 교차수강 가능) |
|
등록 |
기간 |
2024. 12. 10.(화) ~ 12. 11.(수) 08:00~22:00 |
수강료 |
학점당 90,000원 |
|
방법 |
학생정보시스템(MSI) → 등록 → 계절수업등록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입금 (※예금주:본인 명의 확인 필수) |
2. 폐강강좌 공지
일자 |
2024. 12. 13.(금) 16:00 예정 |
기준 (정규학기와 동일) |
*교양 교과목 : 수강인원 20명 미만 *전공 교과목 : 수강인원 15명 미만 |
방법 |
학교 홈페이지 공지(온라인서비스 → 공지사항 → 학사공지) |
3.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(※ 추가 수강신청 및 폐강강좌 대체 수강신청자)
기간 |
2024. 12. 16.(월) ~ 12. 17.(화) 09:00~15:00 [2일간] |
방법 |
*신청: 인문/자연 캠퍼스별 학사지원팀 방문 → 수강신청 변경원 작성/제출 (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선착순 처리) *납부: 수강신청 정정 당일 교내 하나은행에 직접 납부 (은행업무종료: 15:30) |
기타사항 |
*기신청 교과목 중 폐강 교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을 정정하지 않을 경우, 수강신청 내역은 삭제되고 수강료는 전액 환불 |
4. 수강료 환불신청
기간 |
2024. 12. 19.(목) 00:00 ~ 1. 3.(금) 24:00 |
|||||||||||||||||||||||||
방법 |
학생정보시스템(MSI) → 교과/수강 → 계절수업환불신청(계좌등록 필수) |
|||||||||||||||||||||||||
환불 예정일 |
2025. 1. 10.(금) 예정 |
|||||||||||||||||||||||||
신청일자별 환불금액 |
(※주의:2025. 1. 4.(토)부터 환불금액 없음) |
5. 수업: 2024. 12. 23.(월) ~ 2025. 1. 15.(수) [총 15일]
※특별휴업: 2025. 1. 9.(목) 우리 대학 편입고사로 수업 없을 예정
※공휴일: 2024. 12. 25.(수), 2025. 1. 1.(수)
6. 수강신청 철회
기간 |
2025. 1. 6.(월) 08:00 ~ 1. 7.(화) 24:00 |
방법 |
학생정보시스템(MSI) → 교과/수강 → 수강철회 |
기타사항 |
수강철회 강좌의 수강료는 환불대상이 아님 |
7. 재수강처리 원서접수(※추후 상세 안내문 별도 공지 예정)
기간 |
2025. 1. 8.(수) ~ 1. 10.(금) |
대상 |
재수강 교과목 수강신청자 *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교과목에 한함 |
접수처 |
소속 단과대학 교학팀 방문 접수 |
8. 성적확인 (교강사:성적입력)
기한(예정) |
2025. 1. 17.(금) 14:00까지 |
방법 |
학생정보시스템(MSI) → 성적/졸업 → 수강성적조회 |
9. 성적이의 신청
기간(예정) |
강좌별 성적 공개시 ~ 2025. 1. 20.(월) 16:00까지 |
방법 |
학생정보시스템(MSI) → 성적/졸업 → 성적이의신청 |
■ 유의사항
▶ 수강제한 : 2025학년도 1학기 재수복학자 및 계절수업 수강 후 휴학하여 복학하는 자는 수강할 수 없음 (*재수복학자: 8학기(건축대학 10학기) 이내에 졸업하지 못하고 휴학했다가 복학하는 자) ▶ 수강신청 후 수강료를 미납하는 경우,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됨 ▶ 성적평가는 학칙에 의거하여 처리함 ▶ 재수강 : 기존에 수강한 성적이 C+이하인 과목에 한하며, 재수강 시 취득가능 최고 성적은 A0임 ▶ 조기복학 - 조기복학 후 계절수업을 미수강하는 경우: 복학은 자동 취소되지 않음. ‘복학취소’를 희망할 경우, 휴․복학 기간에 캠퍼스별 학사지원팀에 별도 문의 - 조기복학 후 계절수업을 수강하고 ‘복학취소’한 경우: 계절수업 성적은 자동삭제되며 납부한 수강료는 환불되지 않음 |
■ '수강신청 내역 삭제' 대상
1. 수강신청 후 납부기간 내 수강료를 미납한 경우 2. 단계별 이수 교과목의 이수 순서가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(이수단계는 개인별로 상이함) [단계별 이수 교과목]
[처리예시]
3. 재수강 조건을 미충족하는 경우 *재수강 조건: 기존 수강한 교과목의 성적이 C+이하여야 함 [처리예시]
|
2024. 11.
교 육 지 원 처 장